[구미]도시재생지원센터,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간 MOU체결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의 추진력 확보

기사등록 : 2019.07.26 (금) 19:07:30 최종편집 : 2019.07.26 (금) 19:07:30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하헌정)는 7월 25일(목)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서울특별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종익)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통합적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하여 다양한 주체와의 정보 교류와 협력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의 필요성 증대, 이를 통한 민간주도의 구미형 도시재생을 위한 정책, 교육, 정보 교류와 도시재생사업의 추진력 확보를 위해 진행된다.



특히 오늘 진행된 서울특별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서울특별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수행하는 도시재생정책수립 지원, 활성화 지역 지정 전 준비단계 사업 지원, 도시재생 현장의 종합적 지원 등 업무전반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해 구미시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포괄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협약내용은 ▲ 도시재생 정책․정보의 교류 ▲ 도시재생 사업 ▲ 도시재생대학 등 학습 및 교육 ▲ 도시재생 관련 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편,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7월 23일(화)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허현태)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추후에는 8월 6일(화) (사)세종시 주민참여 도시재생 연구원(세종 도시재생지원센터), 8일(목) (재)부산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이 진행 될 예정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미시 도시재생센터는 도시재생사업 진행에 더욱 더 탄력을 얻게 될 것이며, 앞으로 사업 영역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식에서, 문경원 도시환경국장은 “도시재생은 행정과 주민이 함께 노력해야 결실을 맺을 수 있으며, 특히 민간주도 구미형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위해서는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와 주민활동에 대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에 서울특별시도시재생센터와의 업무교류와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같이 고민하고 협력함으로써 구미형 도시재생을 위한 한 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당부를 하였다.

구미시 하헌정 센터장과 서울시 김종익 센터장은 “도시재생에는 지역별 변수가 많지만 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다양한 경험들의 공유가 필요하며, 센터 간 협력뿐 아니라 주민, 현장간의 폭넓은 협력의 장이 되길 바라며, 센터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EM
119
\\%
蹂꾨튆以
寃쎌긽遺
625
삼성
많이 본 뉴스
[김천]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농..
[구미]일본 수출규제 대책, 기..
[구미]광복 제74주년 기념 제2..
[구미]수출규제 합동대응팀 실..
[경북도청]이마트 입점 안테나..
[성주]벼 첫 수확, 나눔을 알리..
[구미]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
[경북도청]경북의 절경과 함께..
[구미]구미형 일자리 모델, 성..
[경북도청]경북 농업인 정보화..
[구미]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
[고령]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
[경북도청]대한민국 독립운동의..
[구미]지방보조금 집행관리 및..
[구미]여성단체협의회, 여성시..
[구미]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경북의회]경상북도의회, 제31..
[구미]관내 쌀 생산 농업인 쌀..
[경북도청]영남권 5개 시·도의..
[칠곡]‘3국’으로 행정조직 개..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