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전문가 컨설팅 진행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전담 컨설턴트, 워킹그룹 등 참석

기사등록 : 2019.08.07 (수) 15:29:18 최종편집 : 2019.08.07 (수) 15:29:18      

구미시는 8월 6일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2019 구미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조광호 부연구위원을 비롯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소속 연구원와 신동호, 류성효, 이창원 전담 컨설턴트, 사업 주관단체인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 및 워킹그룹 참가 시민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사업 추진현황 공유, 사업 추진에 따른 어려움 및 해결과제, 사업의 핵심과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컨설팅에 참석한 이창수 구미시 문화예술과장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시민 워킹그룹도 지역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사업 참여에 대한 의지를 높였다.

아울러 컨설턴트들은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은 지역의 문화적 근육을 키우는 ‘과정’ 중심의 사업으로 더욱 많은 시민들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의견이 표출되고 모아지는 과정을 통해 사업이 진행되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를 통한 지역재생으로 쇠퇴지역 활성화와 함께 주민의 문화권 증진과 지역문화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2019년 전국 19개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있다.

구미시도 공모에 선정되어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대표 유신애)와 함께 원평동 금오시장로(路) 일대를 ‘문화적 유흥공간’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워킹그룹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는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9 구미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공식 블로그(blog.naver.com/prism_gumii) 및 주관단체인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054-451-0414)으로 하면 된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119
EM
도산초등학교
\\%
삼성
移좉끝援
蹂꾨튆以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
[구미]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한국생활개선구미시연합..
[구미]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구미]대구 커피&카페박람회에..
[칠곡]칠곡군새마을부녀회,‘사..
[구미]명륜진사갈비 이웃돕기성..
[구미]노사상생 구미일자리 창..
[구미]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
[성주]초전면, 이장회의 및 군..
[김천]여객운수업 종사자 친절..
[경북도청]관광 스타트업̶..
[경북도청]경상북도 안전분야..
[구미]홀로그램으로 디지털라이..
[경북도청]2019 대한민국 옥외..
[경북도청]2019 가속기 기반 신..
[경북의회]경북도의회 교육위원..
[구미]2019년 하반기 체납차량..
[경북소방]겨울철 화재예방 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