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행정효율성 제고와 주민편익증진을 위한 행정구역 조정 시동

불합리한 행정구역 조정 한 발짝 다가서

기사등록 : 2019.11.26 (화) 11:38:37 최종편집 : 2019.11.26 (화) 11:38:37      

구미시는 불합리한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구미시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연구용역」을 완료하고 그 결과물을 바탕으로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작업에 본격 돌입한다.



지난 20년간 급속한 인구증가와 도시화 등 변화를 겪었음에도 1999년을 마지막으로 한 번도 시행되지 않은 행정구역조정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구미시는 지난 2018년 12월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에 착수하였다.



연구용역은 기초자료 조사와 읍면동 면담을 통해 자연지리성, 생활편의성, 지역형평성, 지역정체성에 따라 해소시안 초안을 마련한 뒤 그 초안을 바탕으로 주민설문조사(15개동[6,500명 참가]), 권역별 주민설명회(6개권역[700여명 참가]), 시의원간담회,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최종해소시안을 도출하였다.

구미시는 이번에 도출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다각적인 검토를 거친 후 시민들의 이해를 기반으로 순차적으로 행정구역 조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이번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진행하게 되는 행정구역 조정은 주민들의 주소 등 권리관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법정동이 아닌 행정관서 운영을 위한 행정동에만 국한된 만큼 행정구역 조정으로 인한 재산권 행사나 주소변동 등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 전망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행정구역 조정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때로는 이해를 구하면서 행정의 효율성 제고와 주민편익의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의 경우 오랫동안 행정구역 개편이 이루어지지 않아 행정구역에 대한 시민들의 정체성이 형성된 점이 있다.”며, “행정구역이란 것은 시대와 도시의 변화, 행정수요의 변화에 따라 언제든 효율적인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는 것이라는 점을 시민들에 잘 설명하고, 주민갈등을 최소화하면서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미시 미래발전의 방향과도 부합하는 행정구역 조정을 추진해 줄 것“을 관계 부서에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119
EM
625
RNAL
1318
寃쎌긽遺
\\%
많이 본 뉴스
[구미]2020년 노인일자리 사회..
[경북도청]‘2019 경상북도 새..
[김천]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
[고령]양파·마늘 의무자조금..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구미]2019년 구미 맛집 발굴·..
[구미]구미교육지원청, 2019 사..
[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
[김천]맛깔친 우수음식점 지정..
[경북도청]배터리 규제자유특구..
[구미]2020년, 시정관리 누수없..
[성주]제27회 정심연서회원전..
[구미]토종벌 관리, 명장에게..
[성주]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구미]구미지역 규제혁신 현장..
[경북도청]소통의 여성 리더십..
[성주]2019년 성주군 산업안전..
[구미]2019 Sweet멘토단 종결식..
[경북도청]경북농업기술원, 스..
[구미]2019년 종합청렴도 3등급..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