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외국인 근로자 금오산 단풍에 빠지다

기사등록 : 2017.10.31 (화) 20:26:42 최종편집 : 2017.10.31 (화) 20:26:42      
지난 10월 29일(일) 금오산 잔디광장에서는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공동 주최하고, 꿈을이루는사람들(대표 진오 스님)이 주관한 제14회 외국인근로자 문화축제를 스리랑카,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몽골, 네팔, 태국, 한국 등 총 10개국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열었다.



“아름다운 세상, 같이 살자!”는 주제로 열린 올 해 외국인근로자 문화축제는 각 나라별 음식 체험과 민속품 전시 코너를 마련하고, 명랑운동회에서 참가자들이 다리 묶고 달리기, 풍선기둥 만들기 놀이와 한국노래 경연대회, 전통의상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외국인근로자와 시민들이 함께 즐겼다.



이 행사에는 구미시 경제통상국장 김구연, 경북도의원 이태식, 김지식, 이홍희, 구미시의원 박세진, 김근아, 손홍섭, 김상조, 강승수, 안장환, 한성희, 장석춘 국회의원 보좌관 연규섭,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이래휘 팀장, 농협 구미지점장 현정도, 구미제일외국인센터 이병택 센터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각 나라별 전통의상을 입고 국기를 들고 입장한 참가자로부터 무대에서 국기를 전달받아 각 나라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다문화, 다민족, 다종교 시대를 상징하는 공존공생의 화홥된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내빈은‘아름다운세상 함께 살자’라는 주제어 퍼즐 맞추기로‘이주노동자와 결혼이주여성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자’라는 의미를 선포하고, 행운권 추첨으로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다이나믹 싸이, 나이트 댄스, 지역 가수의 공연은 행사 분위기를 띄웠으며, 8개국이 참가한 한국노래 경연대회에서는 박자, 음정, 발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오라버니’를 부른 인도네시아 출신 마하라니가 대상을 받았다.
김구연 경제통상국장은“오늘 행사는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다. 한국에서 열심히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구미시가 앞장서겠다. 산업현장에서 땀 흘리는 여러분에게 고맙다는 말씀과 구미 시민들이 이주민들에게 더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가져달라.”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비영리민간단체“꿈을이루는사람들”은 2000년부터 이주노동자와 결혼이주여성의 인권 침해와 임금체불 상담, 병원 통역서비스, 외국인 쉼터, 다문화 달팽이 모자원을 운영하는 불교계의 대표적인 이주민 지원단체이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19
LG
19
al
EM
tv
625
삼성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많이 본 뉴스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2020..
[경북도청]코로나19 접전 제2라..
[구미]따뜻한 학교, 우리의 마..
[칠곡]칠곡군보건소, 칠곡군 의..
[구미]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고령]포스트코로나 시대 선제..
[칠곡]사회적경제기업 간담회..
[구미]민선7기 2주년 시정성과..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경북도청]레이 캠핑카를 잡아..
[경북소방]119 전국 최초‘24시..
[구미]벼 먹노린재 다발생지역..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구미]경북구미 스마트산단사업..
[경북도청]제28회 경상북도서예..
[구미]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개..
[구미]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
[경북교육]바른 인성 함양을 위..
[구미]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
[김천]시티투어 운행 개시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