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日수출규제 피해기업 지원 대책마련 기업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수출규제 대응 및 피해기업 지원방안 설명

기사등록 : 2019.08.30 (금) 06:38:08 최종편집 : 2019.08.30 (금) 06:38:08      

구미시는 8월 29일(목) 구미시 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중소기업 13개사 임직원, 기업지원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日수출규제 피해기업 지원 대책마련을 위한 기업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KOTRA 구미분소 유성원 소장은 백색국가 제외 시 기업 측 대응 포인트는 “우리 회사가 일본 기업으로부터 수입하는 제품이 전략물자 중에 비민감품목 인지를 따져봐야 한다. 비민감품목이면서 일본 기업이 ICP 기업이 아닐 경우에는, 대체수입선 발굴 등 노력이 필요하며 KOTRA에서 적극 지원하겠다.” 고 설명했고 그 외 품목확인 방법, 방문상담, 현장검증 등 사업을 소개했다.



이어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일본수출규제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대응방안을 소개하고 구미시가 원포인트 추경을 통해 기업피해를 최소화 할 지원계획을 소개했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여러 사업에도 피해기업을 우선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섬유, 기계, 소재 등 여러 분야의 중소기업인들이 모인 간담회에서는 공단이 처음생긴 예전이야기부터 구미공단의 비전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고, 주로 소재 개발과 투자의 어려움에 대해 많은 기업인들이 공감하고 구미시와 정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 기업인은 “젊은 시절, 구미에서 일한다는 것이 큰 자부심이었다. 앞으로는 좋은 변화가 있기를 바라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노력해서 이겨내자.”고 기업인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대기업을 유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오랜 시간 지켜온 구미의 중소기업을 성장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 기업인들의 고견을 귀담아 듣고 구미의 자부심을 다시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G
.
119
EM
tv
625
蹂꾨튆以
도산초등학교
삼성
援ъ옄洹
많이 본 뉴스
[구미]대성정밀㈜ ’19년 12월..
[고령]양파·마늘 의무자조금..
[구미]2020년 노인일자리 사회..
[김천]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
[경북도청]‘2019 경상북도 새..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구미]도레이첨단소재(주), 창..
[구미]제7회 한국춘란산업박람..
[경북도청]과학산업 발전의 KE..
[구미]공중위생서비스평가‘BE..
[구미]2019년 재경구미시향우회..
[구미]소비자의 날 ! 경북지역..
[구미]2019년 청소년 자원상담..
[경북의회]경북도의회, 동해안..
[구미]2020년, 시정관리 누수없..
[성주]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김천]김천녹색미래과학관과 함..
[구미]경상북도 새마을운동평가..
[구미]2019 Sweet멘토단 종결식..
[경북도청]경북농업기술원, 스..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