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36회 GERI포럼 개최

‘5G’를 주제로, 연세대 김동구 교수, KT 이후선 상무 초청강연

기사등록 : 2019.11.29 (금) 14:27:47 최종편집 : 2019.11.29 (금) 14:27:47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박효덕)은 11월 29일 호텔금오산에서 연세대학교 김동구 교수, KT 이후선 상무를 초청해 ‘제36회 GERI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5G시대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산업적 민관협력 및 융합서비스 사례’를 주제로 국내외 5G 기술 동향 소개와 5G 산업 육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산‧학‧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김동구 교수는 5G 민관협력 및 산업적 실증 현황 등을 발표하면서 5G가 초광대역, 초저지연, 신뢰성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과 연결돼 여러 산업에 걸쳐 크고 다양한 것들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 전망하면서도 그동안 국내에서는 5G 산업 생태계 확보에 대한 노력이 상대적으로 적었고 5G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특히 민관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선 상무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커넥티드 카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될 수 있는 5G 서비스와 유망 산업을 발표하면서 지역 기업들의 고민인 콘텐츠 발굴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였다.

박효덕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5G 융합산업은 구미 스마트산단, 홀로그램 사업 등과 연계를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구미가 5G 융합산업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에도 GERI 포럼은 지역기업의 수요에 맞춰 포럼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한 최신 기술트렌드 및 지역 산업동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GERI 포럼은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미 지역의 대표적인 지식포럼이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al
19
119
tv
625
LG
1318
\\%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미래 성장 엔..
[김천]자매도시 군산시에서 농..
[경북의회]경북도의회 기획경제..
[경북도청]지방소멸위기 극복위..
[경북도청]질병관리본부, 7월..
[경북소방]경북 소방본부‘하나..
[경북도청]하반기 구매보조금..
[경북도청]복숭아명품화단지 조..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정세균..
[구미]2020 상반기 사회보장급..
[성주]철저한 방역과 함께하는..
[경북도청]‘2020 세계유산축전..
[김천]대표 특화 상품 호두먹빵..
[경북도청]김치수출 주역업체..
[김천]김천~문경 철도건설 조기..
[김천]국가 드론 실기시험장,..
[칠곡]관내 배수지 점검 실시
[경북도청]경북도-구미시-KT-L..
[경북도청]구미 강소연구개발특..
[김천]김천시 청년센터,‘공유..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