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36회 GERI포럼 개최

‘5G’를 주제로, 연세대 김동구 교수, KT 이후선 상무 초청강연

기사등록 : 2019.11.29 (금) 14:27:47 최종편집 : 2019.11.29 (금) 14:27:47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박효덕)은 11월 29일 호텔금오산에서 연세대학교 김동구 교수, KT 이후선 상무를 초청해 ‘제36회 GERI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5G시대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산업적 민관협력 및 융합서비스 사례’를 주제로 국내외 5G 기술 동향 소개와 5G 산업 육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산‧학‧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김동구 교수는 5G 민관협력 및 산업적 실증 현황 등을 발표하면서 5G가 초광대역, 초저지연, 신뢰성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과 연결돼 여러 산업에 걸쳐 크고 다양한 것들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 전망하면서도 그동안 국내에서는 5G 산업 생태계 확보에 대한 노력이 상대적으로 적었고 5G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특히 민관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선 상무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커넥티드 카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될 수 있는 5G 서비스와 유망 산업을 발표하면서 지역 기업들의 고민인 콘텐츠 발굴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였다.

박효덕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5G 융합산업은 구미 스마트산단, 홀로그램 사업 등과 연계를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구미가 5G 융합산업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에도 GERI 포럼은 지역기업의 수요에 맞춰 포럼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한 최신 기술트렌드 및 지역 산업동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GERI 포럼은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미 지역의 대표적인 지식포럼이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도산초등학교
LG
EM
119
tv
구미
625
1318
삼성
많이 본 뉴스
[고령]양파·마늘 의무자조금..
[구미]2020년 노인일자리 사회..
[경북도청]‘2019 경상북도 새..
[구미]대성정밀㈜ ’19년 12월..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김천]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
[구미]도레이첨단소재(주), 창..
[구미]공중위생서비스평가‘BE..
[구미]2019년 재경구미시향우회..
[구미]소비자의 날 ! 경북지역..
[구미]2019년 청소년 자원상담..
[구미]제7회 한국춘란산업박람..
[경북의회]경북도의회, 동해안..
[성주]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김천]김천녹색미래과학관과 함..
[구미]경상북도 새마을운동평가..
[구미]2019 Sweet멘토단 종결식..
[경북도청]경북농업기술원, 스..
[고령]농기계임대사업소 불용농..
[고령]희망 나눔! 감사의 날!“..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