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달인의 찜닭’ 자활사업단, 자립의 꿈을 향한 새해 힘찬 행보!

기사등록 : 2020.01.13 (월) 13:34:00 최종편집 : 2020.01.13 (월) 13:34:00      

구미시는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및 자활지원 사업 ‘달인의 찜닭 구미시청점’이 경자년 새해 자립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사업추진에 힘찬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2019년 9월 구미시 송정동에 개소한 자활사업단 ‘달인의찜닭’은 저소득 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구미시가 지원하고 구미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윤조)에서 추진하는 자활사업으로, 2015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대상 기업이며 자활 협력 기업인 ㈜디아이에프앤비 달인의 찜닭으로부터 경영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 받아 현재 6명의 자활 참여자들이 찜닭을 직접 조리하며 판매하고 있다.



달인의 찜닭 자활사업은 찜닭 조리도 처음이고 영업도 처음인 분들이 모여 시작한 사업으로, 사업 초기 걱정과 두려움도 있었으나, 기업으로부터 체계적인 사전교육과 운영기관인 구미지역자활센터의 열정적인 지원, 무엇보다 참여자들의 정성과 자활의지가 더해져 이제는 구미 시민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세련된 인테리어와 단체홀 등 60여석의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으로 매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립·자활의 희망을 가지고 새해 업무를 시작한 ‘달인의 찜닭’ 자활사업 참여자들은 언제나 신선한 재료와 정성이 담긴 맛있는 찜닭으로 내 가족을 모시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여 더욱 사업이 번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하였다.

한편 사업 수익금은 적립 후 자활참여자들의 자립을 향한 창업자금과 자립 성과금으로 지급되며, 구미시는 앞으로 이곳을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과 더불어 창업 인큐베이터로 육성, 많은 자활참여자들이 자립기반을 쌓아 창업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달인의 찜닭 구미시청점은 일요일을 제외한 주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배달·예약문의 ☎ 452-2134)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9
al
625
EM
tv
LG
119
삼성
구미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공공기관 경..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균형위..
[구미]2020년 환경오염사고 대..
[성주]'이동빨래방' 운영 업무..
[성주]‘ᄒᆞᆫ..
[김천]이제, 김천시청에서 문화..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국가균..
[구미]중소기업 기술치료는 ‘..
[김천]여름을 안전하고 신나게..
[구미]책으로 하나로! 제14회..
[고령]다산면, 노인일자리 안전..
[김천]남면봉천지구, 지적재조..
[김천]‘2020 생명존중 실천 슬..
[구미]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
[김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
[고령]우곡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경북도청]블링블링! 찌릿찌릿..
[김천]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성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
[구미]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