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개청식 개최

구미, 김천, 칠곡, 성주지역 인적자원개발 종합서비스 제공

기사등록 : 2020.09.07 (월) 16:48:34 최종편집 : 2020.09.07 (월) 16:48:34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9월 7일(월) 구미첨단의료기술타워 2층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개청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출입자 사전 발열측정 및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전․현직 노사민정 관계자와 대학․특성화고 등 주요 교육기관장, 기업대표 등 40여명의 내․외빈만을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공단의 기존 경북지역의 지사로는 북부권의 경북지사(안동), 동부권의 경북동부지사(포항)만이 있어 구미와 김천 등 서부지역 수요자는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 원거리의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지사 개청으로 경북서부 지역민들도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경북서부지사가 구미에 신설되어 구미시민을 비롯한 경북서부권역의 수요자들이 편리하게 인적자원개발 종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 유치와 고용 창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는 환영사로 지사 개청을 반겼고,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지사 신설은 73만여명의 지역민과 57,000여개 사업체에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여 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직업훈련, 자격시험 등 인적자원 개발 서비스를 쉽게 폭넓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 사회의 일자리 지원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발전에 공단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라고 했다.

앞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는 지역 내 근로자 평생학습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 실시, 국가자격시험, 숙련기술장려 및 고용촉진, 외국인근로자 고용지원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경북서부 지역에 산업인력양성 및 수급의 효율화를 통해 지역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al
LG
tv
19
119
EM
625
?
1318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세계인이 인..
[고령]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구미]행정안전부, 구미시 산동..
[성주]성주군건강가정․다..
[김천]미래 김천농업의 해답을..
[구미] 구미준법지원센터, 금오..
[고령]기능성 켄탈로프멜론 재..
[구미]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
[기타기관]농업분야 공무원들,..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울릉도..
[구미]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김천]김천시민프로축구단 발기..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유기..
[경북도청]경북도, 충남 따숨상..
[경북도청]새로운 인구정책으로..
[경북도청]NH농협, 경북지역 태..
[경북의회]도의회, 코로나 2단..
[구미](재)구미시장학재단」..
[성주]아름다운 절세풍광에 빠..
[구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