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제7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 2차 조직위원회 회의 개최

성공적 행사 개최를 위한 행사 준비상황 점검 및 의견 논의

기사등록 : 2019.07.30 (화) 15:23:10 최종편집 : 2019.07.30 (화) 15:23:10      

구미시에서는 7월 30일(화) 오전 11시 3D프린팅 제조혁신센터 대회의실에서 (사)3D프린팅산업협회(회장 김한수)주관으로 제7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 2차 조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는 3D프린팅 관련 정보 및 비즈니스 결집과 4차산업혁명의 주력기술인 3D프린팅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2014년부터 개최된 국제행사로 구미시에서는 이번이 세 번째 치러지는 행사이다.



‘제7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는 9. 5(목) ~ 9. 7(토) 3일간 구미코에서 개최 될 예정으로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3D프린팅산업협회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특허청, 문화재청 및 3D프린팅 관련 산학기관·단체들이 후원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3D프린팅 산업전시회, 체험전, 융합컨퍼런스 및 포럼, 부대행사 등 3D프린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2차 조직위원회 회의에서는 전국의 대학 교수, 기업체 대표, 3D프린팅협회 관계자 등 조직위원 35명이 참석하였으며, 제7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 행사 준비상황 보고 및 토론, 기타의견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3D프린팅산업협회 김한수 회장은 “매년 3D프린팅 관련 전시회와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국내 3D프린팅 시장 활성화 뿐만 아니라 한국 3D프린팅 산업의 국제적 입지 강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에 많은 시민들과 관련기업 유관기관·단체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영목 신산업정책과장은 “3D프린팅 기술은 4차산업 혁명을 이끌 선도 기술 중 하나로서 많은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미래 첨단기술이다. 이번 국제3D프린팅코리아 엑스포를 통해 구미시가 3D프린팅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고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 모두가 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많은 의견을 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119
EM
도산초등학교
\\%
삼성
移좉끝援
蹂꾨튆以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
[구미]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한국생활개선구미시연합..
[구미]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구미]대구 커피&카페박람회에..
[칠곡]칠곡군새마을부녀회,‘사..
[구미]명륜진사갈비 이웃돕기성..
[구미]노사상생 구미일자리 창..
[구미]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
[성주]초전면, 이장회의 및 군..
[김천]여객운수업 종사자 친절..
[경북도청]관광 스타트업̶..
[경북도청]경상북도 안전분야..
[구미]홀로그램으로 디지털라이..
[경북도청]2019 대한민국 옥외..
[경북도청]2019 가속기 기반 신..
[경북의회]경북도의회 교육위원..
[구미]2019년 하반기 체납차량..
[경북소방]겨울철 화재예방 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