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지역사회보호체계구축,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 다짐

기사등록 : 2019.11.13 (수) 11:20:44 최종편집 : 2019.11.13 (수) 11:20:44      

구미시는 11월 12일(화)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 선출,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석호진 위원장은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전위원장 잔여임기를 수행하였으며, 오늘 회의에서 만장일치 추대로 선출, 새로이 구성된 위원들과 함께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행 평가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석호진 위원장은 5대 구미시 의회 의원을 역임하고 구미 2호 아너소사이어티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노조위원장 재임 시절 구미시 장학기금(구미학숙건립비) 40억원 기탁,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에 차량 기증, 저소득 주거환경개선 오아시스하우스사업 추진 협약 체결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였다.

석호진 위원장은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주셔서 부담스럽고 감사하다. 앞으로 활발한 소통과 활동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지역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철 부시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이 균형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협의체가 우리 지역에서 민관협력의 굳건한 구심점이 되어 한 사람도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행복 복지도시를 만드는데 앞장 서 주길 당부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2005년도 설립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협의체간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삼성
EM
625
1318
\\%
구미
119
많이 본 뉴스
[고령]양파·마늘 의무자조금..
[김천]맛깔친 우수음식점 지정..
[구미]2019년 구미 맛집 발굴·..
[경북도청]배터리 규제자유특구..
[구미]토종벌 관리, 명장에게..
[구미]구미교육지원청, 2019 사..
[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
[칠곡]칠곡군,‘보호회관 건립..
[김천]영예의 대상인 “농림축..
[구미]2020년, 시정관리 누수없..
[성주]제27회 정심연서회원전..
[구미]사회적기업 ㈜선산행복일..
[칠곡]백선기 칠곡군수, 백선엽..
[구미]구미보건소, 정신건강·..
[구미]2019년 종합청렴도 3등급..
[성주]성주농업의 미래 청년농..
[경북의회]경북도의회 예산결산..
[성주]국도 위험도로 개선사업..
[구미]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
[김천]국가혁신클러스터 초소형..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