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젊은 공무원들과 시정발전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 가져

젊은 구미 잇-토크 개최

기사등록 : 2019.12.24 (화) 14:39:46 최종편집 : 2019.12.24 (화) 14:39:46      

장세용 구미시장은 12월 23일(월) 시청 상황실에서「젊은 구미 잇(it)-토크」를 개최하여 업무방식 개선에서부터 신규 시책개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에 대해 실무자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눴다.



8급 이하 젊은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자리는, 시민들과 접점에 있는 행정 최일선 실무자들과 소통을 통해 시정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는 간부 공무원의 참석을 제한하고 특색있게 참가자를 소개하는 등 유쾌하고 자유로운 현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솔직한 의견을 개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졌다.

특히, 청렴정책, 인구증가, 조직문화, 도시재생 등의 시정현안에 대해 모든 실무자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의견수렴 절차를 거침으로써 내실있는 토론을 이끌어 냈다. 또한 6급 이하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구성된‘상상플러스 미래디자인단’의 국내외 벤치마킹 결과를 공유하는 등, 시장과 실무자가 직접 토론을 통해 현장감 있는 시책을 개발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책발굴 방식을 도입했다.

대화를 주재한 장세용 시장은 “시정은 시장이 혼자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임을 강조하고, “보다나은 구미를 만들기 위해 젊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구미시는 ‘인구정책 투게더 공감콘서트’, ‘청소년 지방분권 토크콘서트’등 소통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EM
\\%
119
625
tv
勇슿뉔ゥ혡歷
문화
援ъ옄洹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2020 경북여성 신년..
[경북도청]‘CES 2020’대구경..
[구미]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
[구미]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
[경북도청]경북도, 지난해 공모..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겨울..
[경북도청]경북도, 기존 노인돌..
[경북도청]경북 규제자유특구,..
[고령]대가야읍, 노인일자리 소..
[고령]고령군 귀농·귀촌 지원..
[경북도청]경북도, 폐기물관리..
[구미]월남전참전자회 제35차..
[고령]고령군 ‘스마트관제 시..
[성주]김경규 농촌진흥청장, P..
[구미]‘달인의 찜닭’ 자활사..
[고령]새소득 작목, 체리 동계..
[경북도청]구미 삼성전자, 농촌..
[구미]관내 국도대체우회도로(..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청..
[구미]야은예절교육원 신년회..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