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원룸 지역 월세‧공과금 체납 가구 집중 발굴, 235건 93백만원 지원

기사등록 : 2020.01.09 (목) 15:02:49 최종편집 : 2020.01.09 (목) 15:02:49      

구미시에서는 지난달부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계획을 수립하여 월세・공과금 체납 가구를 집중 조사한 결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1,683건을 발굴하여 1,287건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였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과 원룸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한 위기 의심가구 1,683건에 대하여 생활실태를 확인하였으며, 그 결과 월세, 공과금 등 긴급생계비 235건, 93백만원을 지원하고 통합사례관리・기초생활보장・후원품 등 1,052건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위기가구에 대한 선제적 보호를 강화하였다.



구미시는 2월 말까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하여 주택관리업체, 아파트관리사무소, 읍면동 복지 이・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검침원 등 지역사회 인적안전망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현장 중심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으로 단 한 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탄탄한 사회안정망 구축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저소득 가구가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이 어떤 것인지 직접 확인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 지원을 하기 위해 고독사 위기가구, 다문화가정,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어르신 무료급식소 등을 방문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진심어린 공감과 따뜻한 격려를 전하며 현장 밀착형 소통 행정에도 힘쓰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다양한 복지정책 추진에도 불구하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는 현실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복지대상자 발굴과 지원을 통해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한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다져온 민관협력의 탄탄한 기반 위에 복지망을 더욱 촘촘히 하여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복지도시 구미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al
19
119
tv
LG
625
諛⑹땐留
1318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미래 성장 엔..
[김천]자매도시 군산시에서 농..
[경북의회]경북도의회 기획경제..
[경북도청]지방소멸위기 극복위..
[경북도청]질병관리본부, 7월..
[경북소방]경북 소방본부‘하나..
[경북도청]하반기 구매보조금..
[경북도청]복숭아명품화단지 조..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정세균..
[구미]2020 상반기 사회보장급..
[성주]철저한 방역과 함께하는..
[경북도청]‘2020 세계유산축전..
[김천]대표 특화 상품 호두먹빵..
[경북도청]김치수출 주역업체..
[김천]김천~문경 철도건설 조기..
[김천]국가 드론 실기시험장,..
[칠곡]관내 배수지 점검 실시
[경북도청]경북도-구미시-KT-L..
[경북도청]구미 강소연구개발특..
[김천]김천시 청년센터,‘공유..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