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취약계층 경로식당 대체식 제공과 식사배달사업 지속적 추진

구미시 결식우려 노인 930여명 도시락과 부식 등 계속 제공

기사등록 : 2020.03.17 (화) 14:02:29 최종편집 : 2020.03.17 (화) 14:02:29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제공해 오던 경로식당 무료급식사업을 2월 20일부터 잠정 운영중단하고 결식예방을 위해 도시락과 부식 등 대체식을 가정배달 과 방문 전달해 오고 있다.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제공해 오던 경로식당 무료급식사업은 5개소 금오종합사회복지관(도량동), 구미종합사회복지관(황상동), 참사랑나눔동행(형곡동), 선산읍교회(선산읍), 나눔과기쁨(봉곡동)으로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는 단체급식 운영은 코로나 확산 예방으로 중단하고, 가급적 도시락이나 간편 대체식을 준비하여 대면접촉은 피해 가정방문 또는 수령해 가는 방식으로 제공하여 결식 우려 어르신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고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 200여명에게는 복지관이 휴관임에도 불구하여 매일 밥, 국, 반찬 등 영양을 고려한 식사배달 사업도 3개소 금오종합사회복지관(도량동), 구미종합사회복지관(황상동), 구미사랑고리은행(해평면)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시설(단체)에서는 휴관 등으로 자원봉사활동 지원자가 줄어들어 경로식당 대체식 제공과 배달사업 추진에 일손 부족현상으로 어려움은 있지만, 직원들과 소수 정예로 구성된 봉사자들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대면을 자제한 마스크 착용과 위생 점검 등을 통하여 최대한 안전하게 취약계층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진희 노인장애인과장은 “질병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외출 자제 안내와 반드시 손 소독하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관리에 철저히 하도록 홍보와 계도 활동을 강화하고, 더불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는 복지지원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노인복지시설에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19
LG
구미
625
\\%
癰궰꾦뜮혴餓
tv
RNAL
1318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산동고등학교 교가..
[경북도청]코로나19 극복 소상..
[김천]코로나19 입원·격리 시..
[김천]김천보건소와 함께 스마..
[김천]김천시, 만 60세 이상,..
[김천]코로나-19 경제회복을 위..
[성주]제247회 성주군의회(임시..
[성주]코로나-19로 일시적 위기..
[김천]김천생명과학고 가로수길..
[칠곡]칠곡수영장, JM디자인가..
[성주]코로나19 극복 「민생안..
[구미]2019회계연도 결산검사..
[김천]생활개선회, 필터 교체..
[김천]김천시립도서관, 연이은..
[구미]코로나-19 대응 농업기계..
[구미]㈜세신금속 ’20년 4월..
[구미]‘초대 총괄건축가’, 이..
[김천]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
[구미]상모사곡동 봄꽃 식재로..
[김천]중앙보건지소, 철저한 방..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