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책으로 하나로! 제14회「한책하나구미운동」

온라인 SNS 이벤트 #북러버 챌린지 운영!

기사등록 : 2020.08.04 (화) 14:49:03 최종편집 : 2020.08.04 (화) 14:49:03      

책읽는 도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래한 비대면(언택트)시대를 맞아, 구미시민들이‘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온라인 SNS 이벤트 #북러버 챌린지를 8월 5일(수)부터 8월 25일(화)까지 운영한다.



#북러버 챌린지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로 '#나도 한줄 작가' 와 '#한장면 낭독회'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도서‘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황영미/문학동네) ▲일반도서‘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허블)을 읽고 SNS를 활용해서 직접 필사한 사진, 낭독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 후, 이메일(kvor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우선, ‘#나도 한줄 작가’ 챌린지는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을 읽고 인상 깊은 한 구절을 직접 종이에 필사 한 후, 사진을 찍어서 한줄 소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장면 낭독회’는‘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을 읽고 인상 깊은 부분을 직접 낭독하는 모습을 영상 촬영하여 마찬가지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디지털카메라와 같은 디지털 장비로 제작하여 참여할 수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60명에게는 올해의 책 릴레이도서가 배부되고, 우수작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출간기념품인‘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수 없다면’ 표지그림의 3색 메모패드도 함께 제공된다.

류상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뉴노멀 시대 새로운 일상에 맞추어,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한단계 나아가 개개인이 창작자가 되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새로운 독서문화활동에 즐겁게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를 참고하거나 독서진흥계 ☎054-480-467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7월 13일부터 9월 8일까지‘2020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al
tv
LG
19
119
EM
625
?
耀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세계인이 인..
[고령]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구미]행정안전부, 구미시 산동..
[성주]성주군건강가정․다..
[김천]미래 김천농업의 해답을..
[구미]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미] 구미준법지원센터, 금오..
[고령]기능성 켄탈로프멜론 재..
[구미]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
[기타기관]농업분야 공무원들,..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울릉도..
[경북의회]도의회, 코로나 2단..
[구미]구미경찰, 중간관리자 청..
[구미]2020년 구미시 첫 벼 베..
[김천]김천시민프로축구단 발기..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유기..
[경북도청]경북도, 충남 따숨상..
[경북도청]새로운 인구정책으로..
[경북도청]NH농협, 경북지역 태..
[구미](재)구미시장학재단」..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