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힘내라! 각산 문화축제’ 성료

8월 15일(토), 구미역 후광장

기사등록 : 2020.08.18 (화) 11:28:09 최종편집 : 2020.08.18 (화) 11:28:09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8월 15일(토) 오후 5시, 구미역 후광장에서 한량마당 협동조합 주관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힘내라! 각산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각산 마을의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한량마당협동조합이 주관하고, 각산마을의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참여하여 개최한 지역 축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각산 마을 주민들과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하였으며, 관람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축제는 각산마을의 옛 사진 전시를 비롯하여 해금연주, 버스킹, 마술, 트롯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각산마을을 포함한 구미시 전 지역에서 모인 20여개의 마켓셀러들로 구성된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되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힘내라! 각산 문화 축제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에 지친 시민들과 지역 상권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일으키는 개기가 되고, 이번 축제와 같이 지역주민들과 상인,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하나 되어 쇠퇴해 가는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성공적인 도시재생으로 이어지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구미시 전체에 도시재생의 바람이 불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각산마을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문화마당과 금리단길 골목에서는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버스킹, 댄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일상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소소한 문화ㆍ예술 공연을 자주 마련하여 각산마을 일대가 거리예술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대해 본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9
al
EM
119
LG
tv
625
구미
1318
많이 본 뉴스
[고령]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김천]미래 김천농업의 해답을..
[구미] 구미준법지원센터, 금오..
[구미]2020년 구미시 첫 벼 베..
[구미]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고령]2021년 더 크고, 더 행복..
[고령]기능성 켄탈로프멜론 재..
[구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
[구미]구미경찰, 중간관리자 청..
[기타기관]쓰러진 벼도 세우고..
[고령]㈜가야축산, 추석맞이 후..
[기타기관]경북도, 특화작목‘..
[구미](재)구미시장학재단」..
[김천]노인일자리 사업 코로나..
[성주]아름다운 절세풍광에 빠..
[기타기관]경상북도환경연수원..
[경북의회]고우현 경북도의회..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태풍..
[경북도청]경북도, 태풍피해 사..
[성주]벽진면, 참외 밴딩기 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