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야은 아카데미 100회 특강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특강

명품교육도시 인문학으로 완성되다 !

기사등록 : 2019.06.27 (목) 08:06:50 최종편집 : 2019.06.27 (목) 08:06:50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박성애)에서는 6월 26일(수) 김정운 문화심리학자를 초청하여 “마음을 움직이는 힘” 이라는 주제로 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야은 아카데미 100회 대 시민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서 문화심리학적 관점에서 삶과 행복의 연관성에 대해 정리하고 스스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노하우 여섯가지를 이야기한 여러 가지문제연구소 소장 김정운은 “재미”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공부하는 것이며, 성취가 나올 때마다 더욱 재밌어지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놀 듯이 공부하고 습득함으로써 실력이 늘고 결과가 나와 성취감이 생기며, 내 이야기가 풍요로워지기에 남들이 즐거워하게 되고 결국 인생이 행복해 진다며 강의 했다. 특강은 고정관념의 전환을 주는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세상은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인재“를 좋아할 수 밖에 없고 창조적인 사람이 되는 열쇠는 정보를 잘 ”편집“하는 것이며, 제2의 인생의 준비도 필요하다는 베를린자유대학교 문화심리학 박사 김정운은 저서로 인문학콘서트, 노는만큼 성공한다,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등 다수등 다수가 있다.



야은 아카데미는 시민에게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구미시가 마련한 평생학습의 장으로써 다음 101회 야은 아카데미는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강좌 예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로 야은 아카데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구미시는 밝혔다.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은 6월 12일(수) 구미학 특강에서 “앞으로 구미시에서는 흩어진 인문자원을 모으고, 그 의미를 현재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며,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해 어떻게 활용해 나갈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나갈 것”이라며 도시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 산업도시 구조적 변화 유도 등 희망 이야기를 전했다.

구미시민이 구미를 배우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시간을 가지고, 행복한 구미추진의 방향성과 좋은 변화를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듣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특강은 한 단계 성숙된 구미시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119
LG
EM
삼성
구미
癰궰꾦뜮혴餓
625
蹂꾨튆以
많이 본 뉴스
[김천]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농..
[구미]일본 수출규제 대책, 기..
[구미]광복 제74주년 기념 제2..
[구미]구미형 일자리 모델, 성..
[구미]수출규제 합동대응팀 실..
[성주]벼 첫 수확, 나눔을 알리..
[구미]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
[경북도청]경북의 절경과 함께..
[구미]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
[고령]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
[김천]한국농업경영인 김천시연..
[구미]지방보조금 집행관리 및..
[구미]여성단체협의회, 여성시..
[구미]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경북의회]경상북도의회, 제31..
[구미]관내 쌀 생산 농업인 쌀..
[경북도청]영남권 5개 시·도의..
[칠곡]‘3국’으로 행정조직 개..
[칠곡]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
[김천]제6회 행복김천 복지박람..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