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 센터’ 선정

기사등록 : 2020.08.21 (금) 11:25:01 최종편집 : 2020.08.21 (금) 11:25:01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 운영 중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공모한 ‘청소년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시범 운영센터로 선정되어 구미지역 자살․자해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가의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청소년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센터’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35개소 중 17개 센터가 선정되었으며, 경북지역에서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유일하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3월 개소이래,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있는 학교폭력,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우울․불안 등의 정신건강, 가족․친구관계 등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청소년전화 1388운영,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은 물론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연계,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녕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왔다.

심리클리닉센터는 지역사회 내 고위기 특히 자살․자해 위기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성 및 상담 매뉴얼에 근거한 상담을 진행하고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센터 내 위기관리팀을 조직하고 위기사례 전담 관리를 통해 내담자 위기수준 평가, 대안적 문제해결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 부모상담 강화 등 단계별 상담 개입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윤태호 교육지원과장(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상담 전문 인력과 20년의 기관이 가진 노하우,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시너지가 되어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구미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9
al
EM
tv
119
LG
625
구미
1318
많이 본 뉴스
[구미] 구미준법지원센터, 금오..
[고령]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김천]미래 김천농업의 해답을..
[구미]2020년 구미시 첫 벼 베..
[구미]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
[고령]2021년 더 크고, 더 행복..
[고령]기능성 켄탈로프멜론 재..
[고령]㈜가야축산, 추석맞이 후..
[기타기관]경북도, 특화작목‘..
[구미]구미경찰, 중간관리자 청..
[기타기관]쓰러진 벼도 세우고..
[구미](재)구미시장학재단」..
[김천]노인일자리 사업 코로나..
[성주]아름다운 절세풍광에 빠..
[기타기관]경상북도환경연수원..
[경북의회]고우현 경북도의회..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태풍..
[경북도청]경북도, 태풍피해 사..
[성주]선남면에 복합문화체육센..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