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추석연휴 대비 대중교통 코로나-19 대응체계 강화!

기사등록 : 2020.09.21 (월) 12:20:56 최종편집 : 2020.09.21 (월) 12:20:56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 열화상카메라 및 안심방역단 운영 등 대중교통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지난 9월16일부터 더욱 강화하였다.









▶ 다중이용시설(구미역, 구미터미널) 열화상 카메라 운영 강화
추석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구미역과 구미터미널에 열화상카메라 운영을 할 예정이다.
열화상 카메라 운영은 지난 2월부터 구미역, 구미터미널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의심환자 확인 등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여부 확인 후 발열이 있거나 호흡기 증상을 호소하는 대상자는 신속하게 선별진료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고 또한 구미역과 터미널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에게 손소독제를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 시내버스 안심방역단 운영 등 방역 강화
대중교통 안심방역단 운영 등을 통해 시내버스 차량의 청소·소독을 매회 회차 할 때마다 하고 있으며 시내버스 내부에 손소독제 비치 상태, 위생 상태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특히, 버스 손잡이, 의자 등 불특정 다수인이 접촉하는 부분에 대해 철저한 소독을 하고 있다. 또한 여객터미널 및 정류장, 운수업체 건물 내부 방역을 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이용객들의 안전에 주의하고 있다.

▶ 택시업계 방역약품 배부 및 방역활동 강화
관내 5개 택시업체, 택시콜센터 등 방역약품 배부 및 점검을 통해 추석연휴 기간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택시는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 밀접하게 접촉한 상태로 운행하고 있어 위생관리, 발열체크, 차량 방역 등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택시 내 위생관리를 위해 손소독제 및 분무용 살균제 배부, 차량 운행 시 충분한 환기, 불필요한 대화 자제, 앱을 이용한 비접촉 결제 유도 등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이건호 대중교통과장은“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이용객들의 대중교통 코로나-19 예방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적극적인 방역 지원으로 불안감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19
.
LG
al
119
tv
625
아파트
?
많이 본 뉴스
[기타기관]경북농기원 권기민..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202..
[경북도청]문화누리카드 전액소..
[경북도청]미래 농업성장 이끌..
[고령]새마을운동 50주년기념비..
[경북의회]고우현 경북도의회..
[구미]제57회 무역의 날 시상식..
[구미]구미 복지비전 토론회,..
[경북도청]문화재산업의 모든..
[달성]대구 달성군 낙동강 사문..
[경북소방]산림화재 진압역량강..
[경북도청]6차산업 안테나 숍..
[경산]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구미]청춘, 금오천 2.4km거리..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성주]청년창업, 지역일자리사..
[구미]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
[구미]구미시청 유영도선수, 2..
[구미]교통 체증 심각했던 구미..
[경북도청]동정천, 전국 생태하..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