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마트 입점 안테나숍(구미점, 월배점, 경산점) 새단장!

농촌융복합산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문매장 새롭게 오픈

기사등록 : 2019.08.16 (금) 08:53:10 최종편집 : 2019.08.16 (금) 08:53:10      

경상북도는 농촌융복합산업 농촌융복합산업 : 농업인 또는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자가 농촌지역의 유형ㆍ무형의 자원을 이용하여 식품가공 등 제조업, 유통ㆍ관광 등 서비스업 및 이와 관련된 재화 또는 용역을 복합적으로 결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제품을 홍보 육성하기 위해 대형마트 내에 안테나숍 안테나숍 :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성향 및 반응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제품기획 및 생산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일종의 테스트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마트에 입점한 3곳의 매장, 7월 11일 구미점을 시작으로 7월 29일 월배점, 8월 15일 경산점이 마지막으로 새단장 해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이마트 입점 매장 새단장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상품 판매량을 높여 지역 농가와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이마트에서 기획한 재발견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뤄졌다.



이번 리뉴얼 행사를 통해 판매중인 제품 중에서 희망제품 21개를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디자인 포장재를 활용해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특히, 경산점 행사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이뤄진다. 로고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증정하고, 행사제품 구매 시 1+1, 2+1 등 추가 증정 행사도 진행(일부품목제외)한다.

한편, 경상북도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2015년을 시작으로 5개소(대백프라자, 이마트<구미, 월배, 경산>, 신세계백화점)에 25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본 매장을 통해 홍보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임으로써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은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가 생산한 것으로 주원료의 50%이상을 도내 농산물을 사용하고 일정 소득(이전2년 평균소득)이상이면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로 인증 받을 수 있다. 현재 경북도는 209개의 인증경영체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안테나숍을 지역 상품의 연결로로 삼아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의 판로확대와 홍보·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것이다”며,

“또한 다양한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통해 `안테나숍’이 경북 농업인들의 효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119
tv
625
LG
RNAL
諛⑹땐留
移좉끝援
癰궰꾦뜮혴餓Β
많이 본 뉴스
[구미]부시장 주재, 2020년도..
[경북도청]전국최초!! (제1호)..
[김천]KBS 전국노래자랑, 김천..
[구미]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구미]문화예술회관 실종아동등..
[구미]구미상공회의소, 구미공..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재피..
[칠곡]특별교부세 35억 원 확보..
[칠곡]칠곡군새마을부녀회, 결..
[칠곡]칠곡군의회, 낙동강세계..
[성주]전문기술분야 창업기능..
[구미]구미시의회, 제233회 임..
[구미]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정..
[경북도청]‘2019 혁신원자력..
[경북도청]경북도, 2019 국제백..
[경북도청]유네스코 세계유산..
[김천] 대학교 개강 맞아 현장..
[김천]가로수 친환경 보호덮개..
[경북의회]장경식 도의회의장,..
[경북도청]국내 문화재 산업·..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