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도심 속 자원회수시설 전격 방문

강남·하남 자원회수시설 운영현장 확인

기사등록 : 2019.08.23 (금) 08:05:14 최종편집 : 2019.08.23 (금) 08:05:14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도청신도시 내 ‘경북 북부권 환경에너지타운’의 공사 마무리를 앞두고 22일, 경기도 하남시 유니온파크와 서울시 강남자원회수시설을 전격 방문해 두 시설과 도청 신도시 내 에너지타운의 운영 상황을 비교하고, 대기질을 몸소 체험했다.



인근 대형 아파트 단지 주민으로 항상 북적이는 문화·체육시설과 전망대에서는 전망대 외관과 디자인의 개선, 공모를 통한 명칭 변경 등 신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도록 지시했다. 또한 가동 상황을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견학코스 마련도 주문했다.



도지사는 인근 대단위 아파트 지역을 직접 걸어 다니면서 대기를 몸소 체험했다. 주민들이 걱정하는 대기질에 대해서는 TMS(원격측정시설)를 통한 실시간 정보제공 뿐만 아니라 기준치 이하 또는 최대한 배출하지 않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당부했다.



경상북도는 이철우 도지사가 지난 7월 25일 에너지타운을 방문해 공사추진을 점검한 후, 인근 주민의 불안을 해소하도록 안동시, 예천군 관계자가 참여하는 환경에너지 종합타운 준공 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지속적인 면담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주의 깊게 청취, 소통하고 시운전 등 공정별 현장에 맞는 안정적인 운영조건을 정립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날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도 신도시 주민연합회 공동대표와 면담을 통해 성공적인 에너지타운 운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안동시 풍천면 도양리에 조성중인 ‘경북 북부권 환경에너지 타운’은 음식물 등 생활 쓰레기 자원화 시설과 유기성 폐자원 바이오 가스 시설로 구성되었다. 일일 소각 390톤, 음식물 120톤의 처리가 가능하며 약 1만 6천여 가구에 공급할 용량인 전기 6.55MW/hr를 생산할 수 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119
625
EM
\\%
勇슿뉔ゥ혡歷
RNAL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국가산업단지 2020년..
[구미]부시장 주재, 2020년도..
[경북도청]전국최초!! (제1호)..
[구미]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구미]문화예술회관 실종아동등..
[구미]구미상공회의소, 구미공..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재피..
[김천]KBS 전국노래자랑, 김천..
[칠곡]특별교부세 35억 원 확보..
[칠곡]칠곡군새마을부녀회, 결..
[성주]전문기술분야 창업기능..
[구미]구미시의회, 제233회 임..
[구미]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정..
[경북도청]‘2019 혁신원자력..
[경북도청]경북도, 2019 국제백..
[경북도청]유네스코 세계유산..
[김천] 대학교 개강 맞아 현장..
[김천]가로수 친환경 보호덮개..
[구미]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인..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