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1인 미디어 스튜디오, 기업과 크리에이터 공유 스튜디오 열어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 개소!!

기사등록 : 2019.09.09 (월) 05:47:16 최종편집 : 2019.09.09 (월) 05:47:16      

경상북도는 7일 경산시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달희 경북도 정무실장, 최영조 경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개소식을 열고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개소식은 구축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경북 1인 미디어 산업 기여자 표창패 수여, 핸드프린팅, 스튜디오 투어, 크리에이터 액자사인식 순으로 진행됐다.

본 스튜디오 구축은 경상북도에서 3년간(2018년~2020년) 지원하고 있는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우수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총 3단계 과정으로 1단계 기본교육(카메라 활용, 편집 과정 등) 및 실습, 2단계 채널 개설 교육 및 실습과 더불어 국내 크리에이터 5인과 멘토쉽 프로그램, 3단계 해외 유통 실무교육 및 실습과 함께 해외 크리에이터 10인과 멘토쉽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이수 후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CJ E&M 다이아TV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대표적 우수사례로 1기 교육생 윤은영(뷰티‧패션, 구독자:14만명)을 배출했다.

이처럼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는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의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1인 콘텐츠 제작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과 크리에이터 연계를 통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본 스튜디오는 크로마키룸 1실, 화이트룸 2실, 편집실, 녹음실, 강의실, 메인홀로 이루어져 있으며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 스튜디오에서는 1인 미디어 관련 기본‧심화교육 프로그램(1인 미디어 이론, 편집강의, 촬영실습, 특강 등), 지역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비 지원 프로그램 등을 개설하여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이달희 정무실장은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기업과 크리에이터가 연계할 수 있는 주요 공간으로 활용해, 기업과 크리에이터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tv
119
625
LG
RNAL
諛⑹땐留
1318
移좉끝援
많이 본 뉴스
[구미]부시장 주재, 2020년도..
[경북도청]전국최초!! (제1호)..
[김천]KBS 전국노래자랑, 김천..
[구미]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구미]문화예술회관 실종아동등..
[구미]구미상공회의소, 구미공..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재피..
[칠곡]특별교부세 35억 원 확보..
[칠곡]칠곡군새마을부녀회, 결..
[칠곡]칠곡군의회, 낙동강세계..
[성주]전문기술분야 창업기능..
[구미]구미시의회, 제233회 임..
[구미]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정..
[경북도청]‘2019 혁신원자력..
[경북도청]경북도, 2019 국제백..
[경북도청]유네스코 세계유산..
[김천] 대학교 개강 맞아 현장..
[김천]가로수 친환경 보호덮개..
[경북의회]장경식 도의회의장,..
[경북도청]국내 문화재 산업·..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