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종합계획(안), 공청회 개최

주민, 전문가 의견 반영 한 구미강소특구육성계획(안) 9월말 과기부 제출

기사등록 : 2019.09.11 (수) 07:48:28 최종편집 : 2019.09.11 (수) 07:48:28      

경상북도는 포항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지난 6월 유치한데 이어, 구미지역에도 강소특구 지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포항-구미 양대 R&D 특구를 과학기술기반 혁신성장 플랫폼으로 육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들어갔다.



도는 10일 구미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기업체, 관련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종합계획(안)에 대한 공청회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사전 절차로 관계전문가, 기업체, 그리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미강소특구 육성계획(안)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는 구미강소특구육성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김병태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 주재로 전문가들의 토론과 방청객 질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에서 구상하는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금오공대를 기술핵심기관으로 하고 실증·상용화 거점을 금오테크노밸리, 기술사업화 거점을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창업·생산거점을 구미하이테크밸리 등으로 설정하여 인근 배후공간을 포함 약 2㎢정도를 연구개발특구로 지정하고자 한다.

또한 지능형 ICT 기기를 특화분야로 정하고 기술이전 및 상용화 지원, 시제품 제작 및 기술창업 등 미래형 첨단 ICT 융복합 산업의 R&D거점으로 집중 지원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는 공청회와 주민의견수렴 기간(8.26 ~ 9.10)에 제출된 의견을 반영하여 보완된 특구계획을 최종 확정하여 9월말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지정신청서를 제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9월말까지 접수 된 강소특구 지정신청서를 검토하여 11월부터 지정 타당성 심사를 시작, 내년 상반기에 연구개발특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특구를 지정한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올해는 우리나라 최초 공단인 구미국가산단의 설립 5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이며, 이제는 미래형 최첨단 새 엔진을 장착해야 시점이다”며,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전자산업 중심 성장에서 탈피하여, 지능정보 기술기반 미래형 융합산업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119
EM
625
LG
諛⑹땐留
移좉끝援
蹂꾨튆以
援ъ슫珥
많이 본 뉴스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청와..
[경북도청]2019 슈퍼모델대회..
[성주]생활SOC복합화 사업 발굴..
[경북도청]2020년 경북 표준지..
[구미]조병륜 구미시체육회장,..
[경북도청]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김천]함께하는 미래 100년, 행..
[경북도청]경북도, 과학기술 활..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도청..
[구미]간부 공무원 코로나19 예..
[경북소방]경북도, 소방시설 점..
[구미]2020년 구미시새마을회..
[김천]여성친화도시 현판 제막..
[경북소방]경북소방, 심정지 환..
[경북도청]청렴도 1등급 달성을..
[고령]고령군의회 제259회 임시..
[김천]나눔으로 행복한 김천,..
[고령]2020년 경로당 행복도우..
[경북도청]경북도, 스마트시티..
[기타기관]나노 멤브레인 적용..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