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소통의 여성 리더십으로 하나되는 경북을 만들어요!

컬러를 통한 자기이해와 소통을 통한 리더십 특강

기사등록 : 2019.12.06 (금) 08:53:56 최종편집 : 2019.12.06 (금) 08:53:56      

경상북도는 5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난숙)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 소양업(UP) 프로젝트(4기) 교육 및 2019년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경북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컬러를 통한 자기이해와 소통을 통한 리더십’특강과 함께 2019년 사업평가회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2019년 사업평가회에서는 한 해 동안 경북여성단체의 활동 보고와 활동 우수 단체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시상 분야로는 우수활동단체, 여성단체 발전기금 유공단체, 여성단체 활동지원 우수기관, 지역주관행사 공로단체 등 4개 분야에 17개 단체가 수상했다.

수상단체로는 ▲우수활동단체 분야에 최우수 한국생활개선경상북도연합회(회장 이진희), 영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란), 우수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순남),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금순) ▲여성단체 발전기금 유공단체 분야에 최우수 고령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상남), 우수 경북재향군인회여성회(회장 홍순임),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영옥), 칠곡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남희), 장려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현엽),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세연),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경애) ▲여성단체 활동지원 우수기관 분야에 최우수 경상북도, 우수 청도군 ▲지역주관행사 공로단체 분야에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정희),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복순),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화),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손경애)가 수상했다.

윤난숙 경북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금년 한해 여협의 발전을 위해 고생한 단체와 많은 도움을 준 기관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해 여협이 더 많이 소통하고 결집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달희 경북도 정무실장은 “경북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의 여성 리더로서 사회통합에 앞장서서, 소통과 화합을 통해 하나되는 경북을 만들어 달라”고 여성단체의 역할을 강조하며, “도에서도 여성의 사회참여를 높이고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1980년에 창립된 이후 여성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현재 23개 도단위 직능단체와 23개 시군단체로 구성되어 30만 명의 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LG
119
625
삼성
등대박물관
박세범
1318
많이 본 뉴스
[구미]직장․공장새마을운..
[성주]2020년 재난관리평가, 기..
[경북도청]경북도, 2020년은 벤..
[경북도청]2020 경북여성 신년..
[경북도청]‘CES 2020’대구경..
[구미]김세환 구미시 신임 부시..
[경북도청]2020 새해농업인실용..
[김천]김천시청 민원실 이동 금..
[구미]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
[경북도청]경북도, 지난해 공모..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겨울..
[경북도청]경북도, 올해 마을단..
[구미]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
[경북도청]경북도, 기존 노인돌..
[경북도청]경북 규제자유특구,..
[성주]세계의 명물“성주참외”..
[김천]신규 예비사회적기업 3개..
[구미]아름다운 동행 ‘나도 치..
[고령]대가야읍, 노인일자리 소..
[구미]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