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 아동복지협회 신년교례회... 신규사업 설명, 아동복지 결의

2020년도 아동중심 정부 정책변화 대응, 도내 취약계층아동의 복지 증진 위해 최선

기사등록 : 2020.01.14 (화) 08:25:48 최종편집 : 2020.01.14 (화) 08:25:48      

경상북도는 아동복지협회 신년교례회를 통해 2020년도 아동복지분야 신규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복지를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13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아동복지협회 신년교례회에는 이상근 아동복지협회장을 비롯한 아동복지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경북도는 2020년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아동복지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부탁했으며 시설장들은 올해에도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경상북도는 지난해 아동정책 시행계획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받는 등 아동정책의 우수성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정부의 인정을 받았다.
올해는 아동권리보장원이 8개 분야의 아동복지시설 지원기관의 업무를 맡아 본격적인 활동을 하는 등 변화가 예상된다.
이에 맞추어 경북도는 조직개편을 통해 1월 1일부로 기존의 여성가족정책관실을 아이여성행복국으로 확대 개편하여 정부의 정책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에는 포항선린애육원, 영천희망원 등 34개 아동복지시설이 있으며 375명의 종사자들이 780여명의 아동을 돌보고 있다. 도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예산 200억원을 확보하는 등 아동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원경 경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 “도지사를 비롯한 모든 경북도청 직원들은 국가정책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저출생과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도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경북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9
LG
al
tv
EM
119
援먯쑁媛
援ъ슫珥
諛뺤꽭踰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김치수출 주역업체..
[경북도청]대구경북 시도민의..
[경북도청]그린뉴딜사업 에너지..
[경북도청]동북아(NEAR) 사무국..
[경북도청]반학반어(半學半漁)..
[경북도청]코로나19로 중단됐던..
[경북도청]경북도, 공공기관 경..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균형위..
[성주]‘ᄒᆞᆫ..
[구미]2020년 환경오염사고 대..
[구미]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국가균..
[구미]중소기업 기술치료는 ‘..
[성주]'이동빨래방' 운영 업무..
[기타기관]석유관리원, 국가중..
[고령]다산면, 노인일자리 안전..
[고령]성산면, 주민자치센터 색..
[고령]최영수 운수면 명예면장..
[김천]남면봉천지구, 지적재조..
[김천]‘2020 생명존중 실천 슬..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