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전통시장·기업체 누비며 민생현장 손수 챙겨...

설명절 앞두고 영천공설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일일상인 이벤트 가져

기사등록 : 2020.01.23 (목) 08:07:35 최종편집 : 2020.01.23 (목) 08:07:35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2일 설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청년일자리 창출분야 및 신성장 산업분야 우수 기업들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먼저, 영천공설시장을 방문해 도 자치행정국 직원들과 함께‘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영천공설시장의 대표 메뉴인 돔배기를 비롯해 제수용 과일과 간식거리 강정 등을 구입하는가 하면, 앞치마를 두르고 일일상인이 되어 강정과 건어물 등을 팔기도 했다.



시장상인연합회 임원들과 함께 오찬을 하면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전통시장의 관광콘텐츠화와 전통시장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서, 자동차부품과 플라스틱 사출성형물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2019년도 청년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된 ㈜디에이치씨를 방문해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근무자들을 격려하는가 하면 자녀 출산 젊은 직원들에게 임산부용 친환경농산물꾸러미도 전달했다.

또한, 국내 유일 콜로이달 실리카를 이용한 반도체 슬러리 국산화를 확대해가며 대일관계 악화에도 불구하고 최근 3년간 매출 성장률 평균 20%를 달성하고 있는 ㈜에이스나노켐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대일관계 악화에 따른 수출입 애로사항과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것으로 오늘 일정을 마무리했다.
내일은(1월 23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입소자들을 위문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일정을 마치는 자리에서 “전통시장은 민초들의 삶 그 자체이기에 관광콘텐츠화 등 다각적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며, 떠난 청년들이 되돌아 올 수 있도록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구미
tv
새마을
625
EM
119
\\%
1318
많이 본 뉴스
[구미]새마을종주도시 구미! 새..
[성주]‘성주참외’ 자매결연기..
[고령]새마을회 대의원 정기총..
[김천]토목직 공무원 직무능력..
[칠곡]코로나-19 확진자 발생관..
[성주]코로나19, 중소기업 피해..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코로..
[경북도청]영천시․의성군..
[구미]불법광고물 클린봉사대..
[경북도청]경북도, 코로나바이..
[김천]2019 자체감사활동 우수..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이용..
[경북도청]경북도, 친환경 안전..
[경북도청]“경주타워 저작권자..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유튜브..
[칠곡]백선기 칠곡군수, 주요..
[구미]국내최대 레저스포츠 행..
[칠곡]칠곡군-경상북도 경제진..
[김천]코로나 19 청정지역 김천..
[고령]코로나19 고령군 현황 언..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