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창의력 UP! 역량 UP! 경북 메이커페스티벌 개최!

고등학생과 전문메이커가 팀을 이뤄 예비메이커 역량강화의 기회 열려

기사등록 : 2020.11.03 (화) 08:17:37 최종편집 : 2020.11.03 (화) 08:17:37      

경상북도는 혁신적인 메이커문화 장려, 메이커들간의 교류 협력을 통한 우호 증진 및 사기진작과 멘토링을 통한 예비 메이커의 역량강화를 위해 메이크인벤터협동조합과 함께 ‘2020 경북 메이커페스티벌’을 10월 31일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메이커로 활동 중인 선배메이커의 강의를 시작으로 23개 팀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통해 자신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 메이커 기업가들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이 사전에 할당된 가상의 금액으로 독창성, 성장가능성 등이 높은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구입하는 경매시스템을 진행했다.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도내 고등학교생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시․군에서 학생과 지도교사로 이뤄진 23개 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경북에서 활동 중인 전문메이커들과 2~3회에 걸친 1대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메이커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을 제작하는 등 메이커로서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메이커페스티벌에서 제품의 창의성, 제품 홍보영상의 완성성, 그리고 경매결과를 합산해 최종 6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경북도지사표창을 비롯한 표창 및 상금 등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 멘토 6명과 우수 지도교사 6명도 함께 시상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상상이 현실이 되는 21세기에서 자율과 창의는 새로운 발전의 원동력이자 정신적 추진력이 되어 더 나은 경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다”면서,“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이 상상하고, 기존 청년메이커들과 소통하는 가운데 경북을 이끌 혁신적인 메이커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19
.
LG
al
119
tv
625
아파트
?
많이 본 뉴스
[기타기관]경북농기원 권기민..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202..
[경북도청]문화누리카드 전액소..
[경북도청]미래 농업성장 이끌..
[고령]새마을운동 50주년기념비..
[경북의회]고우현 경북도의회..
[구미]제57회 무역의 날 시상식..
[구미]구미 복지비전 토론회,..
[경북도청]문화재산업의 모든..
[달성]대구 달성군 낙동강 사문..
[경북소방]산림화재 진압역량강..
[경북도청]6차산업 안테나 숍..
[경산]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구미]청춘, 금오천 2.4km거리..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성주]청년창업, 지역일자리사..
[구미]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
[구미]구미시청 유영도선수, 2..
[구미]교통 체증 심각했던 구미..
[경북도청]동정천, 전국 생태하..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