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포항 남과 북을 잇는 동빈대교 기공... 명품 해양교량으로 건설

항 남구 송도동~북구 항구동 잇는 해상교량(동빈대교) 기공식 개최

기사등록 : 2020.11.06 (금) 07:13:44 최종편집 : 2020.11.06 (금) 07:13:44      

포항시 북부권과 남부권을 연결하는 지방도20호선 단절구간을 연결하는 동빈대교가 건설되어 포항도심지 극심한 교통정체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는 5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가칭 동빈대교) 건설사업인 ‘효자~상원간도로 건설공사’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지역도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르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효자~상원간도로 건설공사(가칭 동빈대교)’는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사업으로 국가지원지방도20호선(포항-영덕) 구간 중 단절구간인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구간을 2025년까지 총사업비 662억원을 투입해 연장 L=1.36km구간에 평면교차로 2개소, 교량(사장교) L=395m, 접속도로 965m 등을 설치하는 공사이다.

국가지원지방도20호선은 포항시 북부권과 남부권을 연결하는 중요한 간선도이나 단절구간으로 인해 포항철강공단으로 출퇴근하는 차량들이 도심지를 통과하게 되어 극심한 교통정체를 빗는 등 많은 불편을 초래해 왔다.

특히, 휴가철 및 각종 축제 등 행사시 송도해수욕장과 영일대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교통정체로 인한 불편을 호소해 지역상권과 관광활성화를 위해 포항시민들의 조기 사업추진 요구가 이어져왔다.


동빈대교(가칭)는 사장교 형식으로 건설되며, 동해바다의 일출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주탑 내 설치하고 야간에는 사계절 경관조명 설치하는 등 볼거리가 있는 명품 해상교량으로 건설된다.

더불어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운하축제 등 포항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상권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동빈대교는 해상교량으로 해양국제도시 포항시의 정체성(identity)을 나타낼 수 있는 상징교량으로 건설해 영일만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며,

“SOC건설이 단순히 교통이 편리해 지는 기능 뿐 아니라 주변 관광자원들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조성해 포항시로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코르나19, 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19
al
EM
119
tv
625
?
1318
많이 본 뉴스
[기타기관]경북농기원 권기민..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202..
[경북도청]문화누리카드 전액소..
[경북도청]미래 농업성장 이끌..
[고령]새마을운동 50주년기념비..
[경북의회]고우현 경북도의회..
[구미]제57회 무역의 날 시상식..
[구미]구미 복지비전 토론회,..
[경북도청]문화재산업의 모든..
[달성]대구 달성군 낙동강 사문..
[경북소방]산림화재 진압역량강..
[경북도청]6차산업 안테나 숍..
[경산]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성주]청년창업, 지역일자리사..
[구미]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
[구미]구미시청 유영도선수, 2..
[구미]청춘, 금오천 2.4km거리..
[구미]교통 체증 심각했던 구미..
[경북도청]동정천, 전국 생태하..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