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기관]새로운 가치 치유농업, 농촌 힐링스페이스가 되다

기사등록 : 2020.08.21 (금) 09:33:33 최종편집 : 2020.08.21 (금) 09:33:33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0일 농업인회관에서 2020년 ‘치유농업 산업화 및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따뜻한 농촌, 힐링스페이스가 되다’라는 주제로 농업인, 치유농업 관련 협회, 담당 공무원 등 100명이 첨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차분히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치유공간으로서의 농촌의 의미와 역할, 치유농업법 제정과 향후 추진방향, 시범사업 추진계획, 운영사례 등 치유농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과 경북 치유농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치유농업(Agro-healing)이란 농업, 농촌자원을 활용해 국민의 건강 회복, 유지, 증진을 도모하고 체험을 넘어 치유라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경상북도는 2017년부터 육성한 도내 치유농장을 중심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지역 치매안심센터를 연계한 ‘농업-보건분야 업무협업 시범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시범사업을 통해 어르신 대상 치유프로그램이 삶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소멸위기에 놓인 농촌을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찾아오는 따뜻한 공간, 힐링스페이스로 만들어 가도록 치유농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3월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법률 제171005호)이 제정됐으며 7월에는 농촌진흥청과 보건복지부가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경북농업기술원은 내년 국비 신규사업으로 ‘치유농업센터’ 구축을 위한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al
tv
LG
19
119
EM
625
?
耀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세계인이 인..
[고령]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구미]행정안전부, 구미시 산동..
[성주]성주군건강가정․다..
[김천]미래 김천농업의 해답을..
[구미]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미] 구미준법지원센터, 금오..
[고령]기능성 켄탈로프멜론 재..
[구미]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
[기타기관]농업분야 공무원들,..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울릉도..
[경북의회]도의회, 코로나 2단..
[구미]2020년 구미시 첫 벼 베..
[김천]김천시민프로축구단 발기..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유기..
[경북도청]경북도, 충남 따숨상..
[경북도청]새로운 인구정책으로..
[경북도청]NH농협, 경북지역 태..
[구미](재)구미시장학재단」..
[성주]아름다운 절세풍광에 빠..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