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성산(星山) 되찾기 성주군민 포럼

기사등록 : 2019.12.03 (화) 05:12:24 최종편집 : 2019.12.03 (화) 05:12:24      

성주군과 (사)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회장 홍준명)에서는 지난 29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관내 사회단체 회원을 비롯하여 군민, 학계 관계자, 내빈 등 약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성산 되찾기 성주군민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그동안 성주군의 주산인 성산(星山)이 군사기지로 발이 묶여 있는 가운데 성산가야의 모태이며 터전인 성산을 군민들이 근접할수도 없는 안타까움을 해결하고자 성산가야의 고귀한 역사를 되살리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학계의 저명한 교수진과 관계자를 모시고 성산의 주산을 되찾는 시발점을 찾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 성산가야의 역사를 깊이있게 연구해온 대동문화재연구원 자료관리부장 최재현의 주제발표를 서두로 지역 출신이며 좌장인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이문기 교수의 진행과 서원문화재연구원장 조순흠, 성주군의회 도희재 의원, 성주군라이온스클럽이희열 회장이 패널로 참여해 성산의 가치와 성산 되찾기 운동의 당위성을 다채롭게 토론하며 군민들에게 지역 주산인 성산를 제대로 인식시키는 뜻깊은 장을 마련했다.

특히 조순흠 연구원장은 6가야 중에 하나인 성산가야가 다시 군민의 품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현재 주둔하고 있는 군부대 이전이 우선 행해져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군부대 위치상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 현재 추진이 가능한 부분부터 한발짝 씩 이뤄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역 주산을 되찾고자 하는 군민들의 오랜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5만군민의 단합된 힘이 필요하다“며 “이번 포럼이 성산가야의 터전인 성주의 정체성을 찾고 가야후손의 자부심을 되찾는 발판이 되어 지역 주산을 꼭 되찾을 수 있도록 군민들의 관심을 성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119
EM
625
RNAL
1318
寃쎌긽遺
\\%
많이 본 뉴스
[구미]2020년 노인일자리 사회..
[경북도청]‘2019 경상북도 새..
[김천]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
[고령]양파·마늘 의무자조금..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구미]2019년 구미 맛집 발굴·..
[구미]구미교육지원청, 2019 사..
[구미]구미전자정보기술원, “..
[김천]맛깔친 우수음식점 지정..
[경북도청]배터리 규제자유특구..
[구미]2020년, 시정관리 누수없..
[성주]제27회 정심연서회원전..
[구미]토종벌 관리, 명장에게..
[성주]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구미]구미지역 규제혁신 현장..
[경북도청]소통의 여성 리더십..
[성주]2019년 성주군 산업안전..
[구미]2019 Sweet멘토단 종결식..
[경북도청]경북농업기술원, 스..
[구미]2019년 종합청렴도 3등급..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