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 개최

기사등록 : 2019.12.06 (금) 09:38:05 최종편집 : 2019.12.06 (금) 09:38:05      

성주군은 12월 4일(수) 성주군 금산리 배양수(월남전 참전유공자)님 댁 전정에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주택 준공식을 이날 준공식에는 임현성 부군수를 비롯하여 구교강 의장, 정영길 도의원, 이택수 50사단 행정부사단장과, 최문규 향토부대장, 노현주 대구지방보훈청 복지과장, 이형숙 보훈단체 연합회장 및 성주군보훈단체장, 보훈회원 및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보금자리 마련을 축하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2011년부터 9년째 육군과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국가유공자께서 편안하게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으로, 배양수(75세, 1967년 월남전 참전 국가유공자) 어르신은 대가면의 밭 한쪽에 판넬집에서 불편하게 생활하다가 보훈단체의 적극 추천으로 오늘 따뜻한 보금자리를 갖게 되었다.

배양수 어르신은 “오랜 시간이 지나서도 참전유공자를 기억하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목숨 바쳐 나라를 지킨 다른 분들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임현성 성주부군수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되며, 성주의 많은 참전유공자 분들이 계신 덕에 모두가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으므로 명예선양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준공식에는 가보E&C에서 공사 총괄 및 공사비 일부지원, 대명건축에서 설계 지원, 동양워터정수기에서 냉장고, 성주농협에서 세탁기,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협의회 부회장께서 TV, 참외원예농협에서 전기밥솥, 농협성주군지부에서 전자렌지, 대구은행에서 전자렌지, 자유총연맹에서 가스렌지, 여성예비군에서 청소기, 성주군 별빛라이온스클럽에서 거실장과 장롱, 성주군 사회복지관에서 중식제공(밥차) 등 여러 기관 단체에서 후원을 하였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119
LG
625
삼성
獄쏉옙占쎈챶占
1318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직장․공장새마을운..
[성주]2020년 재난관리평가, 기..
[경북도청]경북도, 2020년은 벤..
[구미]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
[경북도청]2020 경북여성 신년..
[경북도청]‘CES 2020’대구경..
[구미]김세환 구미시 신임 부시..
[경북도청]2020 새해농업인실용..
[구미]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
[경북도청]경북도, 지난해 공모..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겨울..
[김천]신규 예비사회적기업 3개..
[경북도청]경북도, 올해 마을단..
[경북도청]경북도, 기존 노인돌..
[경북도청]경북 규제자유특구,..
[구미]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
[성주]세계의 명물“성주참외”..
[고령]덕곡면, 노인·장애인일..
[경북도청]2020 경북노인회 신..
[고령]대가야읍, 노인일자리 소..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