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3국’으로 행정조직 개편 단행

기사등록 : 2019.08.16 (금) 09:21:48 최종편집 : 2019.08.16 (금) 09:21:48      

칠곡군은 14일 칠곡군의회 임시회에서 ‘칠곡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와 ‘칠곡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9월 1일자로 기구개편을 시행한다.



이번 시행안은 군단위에 국을 3개까지 설치 가능함에 따라 현행 안전행정국· 지역개발국 2국을 행정복지국·관광경제국·건설안전국 3국으로 확대하는 등 기존의 2국 1실 18과에서 3국 1실 18과로 1국이 신설됐다. 또 전체 정원은 785명에서 805명으로 20명을 증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그동안 인근 지자체인 고령군·의성군 3국에 비해 칠곡군은 2국으로 과 통솔범위가 넓었었다.
이번 개편으로 행정복지국에는 총무과, 세무과, 회계정보과, 민원봉사과, 사회복지과, 주민생활지원과 6개과 등이 포함됐다.
관광경제국에는 미래전략과, 문화관광과, 일자리경제과, 교통행정과, 새마을체육과, 농업정책과 6개과, 건설안전국에는 건설과, 안전관리과, 도시계획과, 건축디자인과, 환경관리과, 산림녹지과 6개과, 3국체제로 변경됐다.

이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특히 미래먹거리사업 및 문화관광사업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정보통신과를 회계과와 통합하고, 농업과 산림업무로 방대했던 농림정책과는 농업정책과와 산림녹지과로 분리함으로써 행정지원분야는 축소하고, 대민업무분야는 확대하는 등 조직의 기능과 인력을 재배치했다.

특히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해 조직을 늘리기 보다는 현재의 조직체계를 효율적으로 가동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에 지방소득세 도입, 도로명주소사업의 확대, 미세먼지 분야 등 정부시책사업 및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분야에 대해 인력을 증원해 전체정원은 785명에서 805명으로 20명이 증원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이번 조직개편으로 미래먹거리사업인 문화관광 분야를 강화하고, 농업과 산림을 분리하는 등, 보다 효율적인 조직을 설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의안이 통과된 만큼, 조직개편 사항을 신속히 반영하여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기구개편에 따른 승진 및 전보인사를 이달 하순까지 조속히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상신문 / gumisun@daum.net

# [경상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tv
119
625
LG
RNAL
諛⑹땐留
移좉끝援
癰궰꾦뜮혴餓Β
많이 본 뉴스
[구미]부시장 주재, 2020년도..
[경북도청]전국최초!! (제1호)..
[김천]KBS 전국노래자랑, 김천..
[구미]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구미]문화예술회관 실종아동등..
[구미]구미상공회의소, 구미공..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재피..
[칠곡]특별교부세 35억 원 확보..
[칠곡]칠곡군새마을부녀회, 결..
[칠곡]칠곡군의회, 낙동강세계..
[성주]전문기술분야 창업기능..
[구미]구미시의회, 제233회 임..
[구미]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정..
[경북도청]‘2019 혁신원자력..
[경북도청]경북도, 2019 국제백..
[경북도청]유네스코 세계유산..
[김천] 대학교 개강 맞아 현장..
[김천]가로수 친환경 보호덮개..
[경북의회]장경식 도의회의장,..
[경북도청]국내 문화재 산업·..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
이미지 없음